부모회 소개

인사말

‘함께하는 마음 행복을 전하는 세상’
영주시장애인부모회

반갑습니다.
영주시장애인부모회 회장 김미연 입니다.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함께하는 마음 행복을 전하는 세상’영주시장애인부모회입니다.

이곳은 스스로 권리를 주장하기 힘든 지적장애와 자폐성장애, 지적장애를 동반한 뇌병변 장애를 가진 아이를 둔 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의 권리를 부모들의 힘을 더해 함께 찾아 우리 아이들이 이땅에서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 갈 수 있게 하기위해 만들어진 영주시장애인부모회의 온라인상 소통의 장입니다.

이제는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 내가 할 일은 내 아이만을 위한 일이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을 때 내 가족도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음을 알았습니다. 장애인, 장애인가족이 인간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들을 파헤치면 칠수록, 장애인을 짓누르고 있는 문제의 뿌리를 파고들면 들수록 그 문제는 우리 모두가 처한 문제의 뿌리들과 연결되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은 나 혼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 함께 해야 하는 것임도 알았습니다.

우리 부모회는
“장애인에게 권리를, 장애인부모에게 희망을”
이라는 목적과 더불어 장애인 가족지원 연구와 적극적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에는 장애자녀를 양육하는데 열정을 가지고, 많은 어려움을 헤치며 살아가는 장애인가족들과 함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와 관련한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의 문제임을 공감해 주시고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그 날들을 함께 가꾸어갑시다.

감사합니다.

회장 김미연

한국장애인부모회 영주시지부.

대표: 김미연

경북 영주시 대학로261번길 5 3층 301호 영주시장애인부모회

고객센터: 054-6341-476~7

사업자등록번호: 840-82-00097